반응형

부산 가볼만한 곳

초량 이바구길 모노레일

토러스랩



량 이바구길에서 가장 가파른 곳 중 하나엔 168계단. 보다 완만한 길로 돌아갈 수 있지만 168계단은 주민들에게 더없이 소중한 지름길이었다고 합니다. 부산 불꽃축제 기간에는 이곳이 사람들로 바글바글 한다고 합니다. 그곳 부산 초량 이바구길 168계단에 가면 계단 옆으로 아찔한 경사를 오르내리는 모노레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운행시간: 매일 오전 7시 - 오후 8시
불꽃축제기간은 시간 연장.

[부산 가볼만한 곳] 초량 이바구길 모노레일


앙징맞게 생긴 모노레일입니다. 단 한량만이 왕복운행하며 한번에 6명까지만 승차가 가능해 사람들이 많으면 대기시간이 깁니다. 체력만 된다면 168계단을 두어번은 족히 왕복할 시간. 막상 타보면 금방 반대편에 도착하니까 미리 알고들 계시길.





[부산 가볼만한 곳] 초량 이바구길 모노레일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며 보이는 풍경입니다. 계단은 올라갈때는 무척 힘들지만 내려갈때는 별로 힘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내려갈 때는 올라오는 곳보다 대기줄이 길지 않습니다. 




[부산 가볼만한 곳] 초량 이바구길 모노레일







[부산 가볼만한 곳] 초량 이바구길 모노레일



계단 옆으로 보이는 건물이 모노레일 승강장 건물입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다시 계단을 걸어올라 2층으로 올라야 모노레일을 탈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레일 한 라인에 의지해서 오르락내리락하는 모노레일이라 흔들림이 있습니다. 레일 한선으로 어떻게 저 무게를 견디는지 신기하더라구요. 개구쟁이들이 타서 폴짝댄다거나 중심이 안맞아 흔들거리기라도 하면 공포심을 잘 느끼시는 분들은 심장이 쫄깃쫄깃해지실지도 모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