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초기 하나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기름 사다 넣어야하지, 요란하게 시동까지 걸어야하지 이런저런 이유 때문에 실제 구매할 생각은 아예 하지 않았었다. 내 선입견일지는 모르겠으나 점검하고 유지하는 것도 까다로울것이고, 문제라도 생기면 손 보는 것도... 아. 머리아퍼.

게다가 연료식은 엔진이 달렸을테니 왠지 열도 펄펄 발산할거 같고, 불의 위력을 알다못해 불공포증 마저 있는터라 내겐 무섭고 어려운 존재, 가까이 할 수 없는 당신이다. ㅠ.ㅠ

전동 예초기라는 해법

그런데 이런저런 문제를 싹다 해결해주는 예초기를 찾았다.

무겁고 번거롭지도 않으며 충전배터리만 착~ 장착해주고 버튼만 똭~ 눌러주면 순식간에 스피디한 작동이 가능한 무선 전동 효자 예초기!

박스를 오픈하니 뭔가 굉장히 많은 것들이 차곡차곡 빼곡히 들어있다.

기존에 갖고 있는 무선 전동톱이나 드릴 같은 것과는 박스 사이즈부터 내용물까지 확실히 다른 스케일.

참고로 저 박스와 보호 스펀지는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하도록 하자. 혹시라도 AS이슈가 발생하면 발송시 꼭 필요하다.

내용물은 전부 퍼질러 놓을만한 공간이 마땅치 않아 동봉된 설명서 사진으로 대처.

조립분해에 필요한 툴키트는 물론이고 작업장갑토시까지도 들어있다. 따로 준비물 필요 없이 바로 조립작업 삽가능하다는 뜻이다.

참고로 사진 속 위에 동그란 두개의 캡은 공구는 아니고 예초기 기어케이스에서 분리한 보호캡과 만조홀더. 그리고 까만 것은 예초기 봉에 씌워져 있던거.

설레는 마음에 박스 개봉하자마자 사진 찍는거 제쳐두고 조립부터 들어가는 바람에.

효자 무선 충전 예초기에는 대용량 5000mAh 배터리가 기본 제공되어 최대 40분 연속 작업이 삽가능하다.

후기를 살펴보니 200평 산소를 벌초하는데도 넉넉히 사용할 수 있었다고 한다. 나는 주로 정원관리에 쓸거라 배터리 용량도 걱정 할 필요가 없을듯.

용량이 큰만큼 배터리가 묵직하긴 하지만 구조적으로 어깨끈의 위치와 보조핸들 등의 밸런스가 잘 맞아서 작업에 무리가 없다.

만약 40분 이상의 작업이 필요하다면 여분의 배터리를 더 갖추거나 몇 시간 이상의 장시간 작업을 해야 한다면 별도 판매중인 42V 20000mAh 짜리 초대용량 배낭형 배터리팩을 사용하면 최대 7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에는 잔량표시등이 있어서 간편하게 남은 배터리량 체크도 가능하다.

*참고로 제품 처음 받았을 때 충분히 완충하고 사용하고 2~3개월에 한번씩 완충해야 배터리를 오래 쓸 수 있다.

 

다양한 날 호환이 가능한데 효자 무선 전동 예초기는 12인치 이도날나일론 커터기가 기본구성으로 포함되어 있다. 별도로 원형날도 사용이 가능하다. 난 뭐 원형날까지 쓸 일은 없을듯.

예초기 초보라 쫄보답게 겁이 나니 이도날도 나중에 써보기로 하고 나일론 커터기를 장착했다.

충분한 여분의 나일론 커터기가 들어있다. 매일 사용하지 않는 입장에서 저 정도면 사용하는데 충분 할듯.

조립은 동봉된 설명서를 참고해도 되고 공식 온라인 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을 참고해도 된다. 링크는 포스팅 맨 마지막에 남겨둔다.

충전 무선 전동예초기에 대한 사진

짜잔~ 완성된 무선 충전 효자 예초기.

기름통이나 엔진 같은게 없다보니 정말 깔끔하기 그지 없다.

42V 브러시리스 모터가 맨 뒤쪽에 달려 있는데 덕분에 모터도 보호되고 잔고장도 예방된다.

게다가 배터리가 장착되는 부분에는 배터리가 땅에 닿지 않게 하고 충격 등으로부터 배터리를 보호해주는 가이드도 장착되어 있다.

가이드 조립 할 때는 요령이 좀 필요했다. 가이드가 워낙 튼튼하다보니 볼트 조일 때 빡셌음.

각 부분 명칭은 아래 설명서 사진 참고.

 
충전 무선 전동예초기에 대한 사진

모터 바로 뒤 배터리 장착하는 부분.

모터가 뒤쪽에 있어서 모터보호가 용이하고 안심하고 작업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튼튼한 가이드 덕분에 제품 다루기도 편하고 배터리와 모터도 보호된다.

충전 무선 전동예초기에 대한 사진

엄지로 조작가능한 패널 부분에 전원표시등, 속도표시등, 전원버튼, 속도버튼이 있다.

속도는 총 3단계.

 

그립 부분은 일반 플라스틱과 달리 잘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로 되어 있어서 그립감이 좋다.

손에 아주 착 달라붙음.

이중안전잠금장치가 있어서 실수로 예초기가 돌아가는 것을 방지해준다. 잠금장치를 누르고 트리거를 당겨야 예초기가 작동한다.


 

 

편리한 작업에 필수인 보조핸들은 물론이고, 날이 돌아가는 부분에는 돌이나 가지 등이 작업자 쪽으로 튀지 않도록 막아주는 안전가드도 있다.

그럼 이제 진짜로 한번 돌려보도록 한다.

아직 작업할만한게 없는 시기라 일단 그냥 대충 테스트 삼아 가장 낮은 단계의 속도로 한번 돌려봤다.

 

실제 작동 영상

 

 

와우!

작업자가 좀 어설퍼서 그렇지 완전 잘 작동된다.

작업은 역시 공구가 하는거라고 했던가.

다른 사용영상을 봤는데 이도날을 사용하면 작은 잡나무 같은 것도 순식간에 제거 가능하다.

아직 좀 서툴지만 만약 벌초 같은 작업은 최고속도로 돌려버리면 순식간에 가능할듯.

게다가 기름 필요없지, 연기도 안나지, 사용 후에 배터리 빼고 조인트 손잡이만 살짝 돌려서 둘로 나눈 후 가방에 쏙 넣으면 되니 완전 간편함의 극치다.

그렇다고 예초기 힘이 약한 것도 아니고.

★ 42V 브러시리스 모터

★ 무선이지만 엔진 예초기만큼 강력하다!

★ 기름 살 필요없음 , 연기 안남 , 뒤처리 걱정도 NO!

★ 무선 충전 방식이라 더 가볍고 편리!

 

 

 

전용보관가방

 

무선 충전 효자 예초기 전용 보관가방인데 크기가 넉넉해서 보관하고 가지고 다니기 편리하다.

가방 양옆으로도 따로 수납공간이 있어서 여분의 날, 툴킷, 장갑 등을 보관하면 된다.

 

효자예초기 전용 수납가방

충전 무선 전동예초기에 대한 사진
 
 

가방에 보관 할 때는 이렇게 둘로 분리하고 기어봉이 드러난 곳은 보호캡을 씌워준다.

넉넉한 배터리를 갖추면 장시간용도 가능하겠지만 일반적인 정원 관리나 산소 벌초, 텃밭 관리하는 용도라면 이만큼 편리한 예초기는 없을듯.

효자 무선 전동예초기의 장점을 대충 정리해보면,

▶ 42V 브러시리스 모터 탑재 (타사 대비 2배 강력한 성능, 9000RPM, 게다가 1년 A/S)

▶ 대용량 5000mAh 배터리 (최대 40분 연속 작업 가능함. 정원작업, 산소벌초는 무난)

▶ 다양한 날 호환 (나일론 커터기, 이도날, 원형날)

▶ 모터가 후면에 장착된 설계 (모터 보호, 진동 최소화 및 에너지 효율이 향상됨)

가슴 근육 단련하는 것도 아니고 전정가위 들고 땀 뻘뻘 흘려가며 쌩고생 했던 시절은 이제 빠이 빠이다~

효자 예초기 공식 스토어는 여기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