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게이한 럭셔리 객실을 이용해 오사카 가는 법











오사카에서 교토로 혹은 교토에서 오사카로 가는 방법 중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이 한큐 교토선을 이용하는 방법과 게이한 본선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두 방법은 출발역이 모두 다른데 교토에서의 일정 마지막 코스에 따라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기온 거리에서 일정이 끝난다면 두 가지 노선 모두 이용 가능하다. 니조성이나 아라시야마 쪽에서 일정이 끝났다면 한큐 노선이 가깝다. 헤이안 신궁이나 철학의 길, 은각사 또는 후시미이나리 등지에서 오사카로 향한다면 게이한선의 역들이 가깝다.
여기서 소개하는 방법은 게이한 본선을 이용하는 방법 중에서도 '프리미엄 카'로 불리는 럭셔리 객차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게이한 선은 일반 객실과 럭셔리 객실로 나눠져 운영되는데 열차의 일반실과 특실 같은 것이라고 보면 된다. 일반실은 좌석지정이 없어 서서 가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럭셔리 객실은 모두 지정석이라 서서 갈 필요가 없다. 좌석 간의 공간도 넓고 충전이 가능한 단자도 마련되어 있다.  한 칸의 열차에 총 3열로 좌석이 배치되어 있는데 한열 + 두열 형식으로 되어 한열과 두열 사이에 통로가 있다. 우리나라의 우등고속버스나 KTX 특실과 같은 배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게이한선 럭셔리 객실 이용하는 법


일반 객차는 일반 열차를 타듯이 티켓 구입이나 ICOCA 카드를 이용해서 개찰구를 통과해 탑승하면 된다. 하지만 럭셔리 객차를 이용하려면 따로 추가 요금 지불이 필요하다. 

추가요금 지불 방법
크게 1. 사전 지불 2. 객차 내 지불이 가능하다.
개찰구를 들어가기 전에 게이한 사무실에서 구매하고 좌석을 선택하거나, 아니면 탑승 후 승무원에게 지불하거나 하면 된다. 대신 후자의 방법은 만석이 되었으면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우선 본인이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게이한 선 역으로 간다.  
럭셔리 객차는 전체 열차가 럭셔리로 운행되는 것이 아니라 일반 열차의 여러 객차 중에서 일부 객차를 끼워서 운영한다. 따라서 한규 노선처럼 특급열차도 편이 오는 것을 따로 확인하듯이 럭셔리 열차가 오는 시간을 미리 파악할 필요는 없다. 다만 럭셔리 객차를 타는 위치는 플랫폼에 표시가 되어 있으므로 미리 찾아서 탑승하면 된다.
아까 밝혔든 급해서 그냥 탑승했다면 빈자리가 있는지 확인하고 객차 내에서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된다. 단, 빈자리가 없다면 럭셔리 객실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하자. 
요금은 구간에 따라 400~500엔이 추가된다.



게이한 럭셔리 객차의 승무원이 추가요금 처리를 해주는 모습



럭셔리 객실은 1열 + 2열, 총 3열로 되어있다.




럭셔리라는 명칭답게 바닥에는 부드러운 카펫이 깔려있고 의자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급 의자이다. 프리미엄 카는 여행가방을 둘 곳도 있고 개인공간도 넓으며 좌석도 쾌적하고 각종 편의시설이 있어서 무척 편안한 방법이다. 만약 피로가 쌓여 있다면 게이한 럭셔리 객차를 이용해 이용하는 것도 나쁘진 않다. 여행경비를 한푼이라도 아끼고 싶은 여행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는데 그래도 다른 경비에서 몇백엔을 절약할 수 있다면 프리미엄 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게이한 전철 홈페이지



반응형

+ Recent posts